본문 바로가기
종합건강

빈혈에 좋은음식 모두알기

by 영리한뇽뇽 2020. 9. 25.

빈혈에 좋은음식 모두알기

 

brgfx/freepik.com

 

빈혈이란 우리나라의 약 50만명이 앓고 있는 아주 흔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 속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어지러움, 현기증, 쇠약, 피로감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생명에 까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빈혈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도움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혈에 좋은음식

 

rawpixel-com/freepik.com                                                          sommail/freepik.com

 

▶ 비트

비트는 섬유질이 아주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A, 비타민C 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이 성분들로 피부미용, 성인병, 만성피로, 대사증후군, 당뇨등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과 메스꺼운 증상, 어지러움 까지 도움을 줍니다.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추

대추 안에는 많은 양의 철분과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탁월하며 비타민과 미네랄,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 하여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topntp26/freepik.com                                                                     timolina/freepik.com

 

▶ 미역

미역 또한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며 칼슘 함량이 높으며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노폐물 배출과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 계란

계란은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 들이 골고루 모여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나 동물성 단백질을 갖고 있어 철분 흡수를 돕고 불포화지방산이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 빈혈과 건강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freepik/freepik.com                                                                  valeria-aksakova/freepik.com

 

▶ 체리

체리는 딸기에 6배, 사과에 20배에 달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 맛있게 빈혈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 소고기

소고기는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 엽산의 활동을 돕는 비타민B12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무기질과 단백질,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예방 뿐만 아니라 임산부나 아이, 기력이 쇠한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ruksutakarn/freepik.com                              user16569944/freepik.com

 

▶ 깻잎

깻잎 안에는 시금치의 약 2배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철분의 함유량이 높아 빈혈예방에 좋으며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피톨과 루테올린 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기침과 콧물이 나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연어

연어 안에는 다량의 철분이 들어 있어 빈혈에 도움을 주며 오메가3 성분 또한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원활한 혈액공급과 적혈구의 산소포화도를 넢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elenglush/freepik.com

 

▶ 꿀

꿀 안에는 철분을 다량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혈당이 갑자기 오르는 것을 막아주어 설탕 대신 사용하게 되면 혈당관리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빈혈을 겪고 계신 분들은 영양제를 항상 드시고 계실겁니다. 영양제와 함께 빈혈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2배, 3배로 도움이 될것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