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건강

인후통 증상 한번에 알기

by 영리한뇽뇽 2020. 9. 27.

인후통 증상 한번에 알기

인후통
dimaberlin/freepik.com

작은 증상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고 생각하게 되는게 요즘입니다. 특히 인후통에 대한 관심들은 더욱이 늘어나고 있는 시기입니다. 흔히 계절이 변하는 환절기나 일교차에 의해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 질환이지만 그 원인은 무엇인지 또 증상들은 정확하게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후통 원인

freepik/freepik.com

인후통의 경우에는 계절이 변화하면서 일교차가 심해지는 시기에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피로가 쌓이고 스트레스가 증가하게 되면서 세균과 바이러스가 침투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인후통의 경우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좋지않은 공기에 오랫동안 노출되어 있거나 음주를 할 경우, 알레르기 반응, 무리한 목 사용에 의해서도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인후통의 경우 용혈 사슬알균, 리노 바이러스, 아데노 바이러스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전체의 28%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인후통 증상

katemangostar/freepik.com

인후통이 나타나게 된다면 목소리의 변화, 기침, 두통, 식욕부진, 발열 등과 같은 여러 증상들을 동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의 통증을 느끼게 되며 따끔따끔 거리고 목안이 쓰라린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목주변이 빨갛게 달아오는 경우가 있으며 입을 벌려 목안을 보았을때 편도선이 부어있고 충혈된 상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방치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빠른 시일내에 병원 내원하여 진료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user18526052/freepik.com

또한 코로나 사태로 인해 작은 증상에도 걱정이 앞서게 되는데 코로나 증상으로 인한 인후통 증상으론 근육통과 피로감, 미각상실, 설사, 구토, 메스꺼움, 권태감, 호흡곤간등의 증상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인후통과 증상이 겹치는 부분이 많다보니 증상만으로는 정확하게 판단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보건소에 직접들어가지 마시고 연락을 취하여 검사를 받는 방법을 안내 받도록 하며 공공장소에는 가지 않도록 하고 절대 마스크를 벗지 않고 손을 자주 씻어 청결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관리하는 방법

dimaberlin/freepik.com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만일 이미 증상이 나타났다면 항생제를 복용하며 2~3일간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입안의 청결을 깨끗히 하기 위해 구강청결제를 자주 사용하고 따듯한 물을 자주 섭취해주도록 합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면역력 향상을 위해 배나 도라지, 생강 등의 건강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몸을 따듯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미 증상이 나타났다면 방치하시 마시고 병원을 내원하여 적절한 치료와 함께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도록 합니다. 또한 감기가 자주 걸리시는 분들은 특히 환절기나 일교차가 심한 기간에 면역력관리에 신경을 쓰고 몸을 따듯하게 하여 몸을 보호하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합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에 좋은음식  (10) 2020.10.01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1) 2020.09.30
빈혈에 좋은음식 모두알기  (14) 2020.09.25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모두 알기  (22) 2020.09.17
구내염 빨리 낫는법 이렇게 해보세요  (24) 2020.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