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건강

비문증 원인과 비문증에 좋은 음식

by 영리한뇽뇽 2020. 9. 4.

비문증 원인과 비문증에 좋은 음식 

비문증 원인 비문증에 좋은음식
racool-studio/freepik.com

종종 시야에 벌레가 기어 다니는 듯한 물체가 보이고 먼지가 날아다니는 느낌이 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증상을 느끼는 것이 바로 비문증의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비문증이란 눈 안의 유리체 속에 부유물이 떠나니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다른 병명으로는 날파리가 날아다니는 것 같다 하여 날파리증이라고도 불립니다. 증상은 다양하게 표현되기도 하지만 앞서 벌레나 날파리, 거미줄, 아지랑이 등이 시야를 따라 보이며 신경을 쓰지 않거나 활동을 하다 보면 보이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비문증의 원인

freepik/freepik.com

비문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대부분은 노화나 고도근시가 원인이 되는데 투명한 젤리같은 유리체가 나이가 듦에 따라 변성되면서 작은 부유물이 뜨거나 유리체를 혼탁하게 만들어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노화가 아니더라도 요즘엔 시력이 좋지 않은 10대부터 30대까지 많은 분들이 겪고 있습니다. 시력이 나빠지면서 자연스럽게 유리체에 변화를 가져오면서도 비문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젊은 층 사이에서도 나타나는 이유는 잦은 스마트폰 사용이 그중 하나입니다. 시야를 가리는 것 외에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또한 종종 스트레스나 만성피로감, 외상에 의해서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비문증에 좋은음식

khumthong/freepik.com                                                                                fotobomb/freepik.com

▶ 치즈

칼슘이 풍부한 치즈는 수정체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으며 눈의 치유 능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 사과

사과에는 풍부하고 다양한 비타민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피로를 낮춰주고 칼륨이 풍부하여 눈의 조직이 세포, 손상에 도움을 줍니다.

 

▶ 아몬드

아몬드 안에는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alphacell/freepik.com                                                                  fabrikasimf/freepik.com

▶ 구기자

구기자 안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알데히드라라는 성분을 만들어 주고 또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 비문증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비문증뿐만 아니라 여성건강과 간 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당근은 이미 눈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시각 정보전달 물질인 로돕신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눈의 망막과 점막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블루베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는 물론 백내장, 비문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외에도 안토시아닌 성분은 보라색 계통의 식품에 많이 들어 있어 가지나 안토시아닌, 아사이베리 등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문증은 노화 진행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치료를 하는 방법은 없으며 자연적으로 적응하고 눈에 좋은 음식들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산화 식품,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과 같은 성분은 우리의 몸에서 만들어지지 않아 외부로부터 섭취하여야 하니 눈이 약하거나 미리 관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영양제로 꼭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까맣게 보이던 물체의 크기가 커지거나 시야를 반이상 가린다면 비문증이 아닌 혈관이 터지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증상이니 바로 안과를 내원하여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도록 합니다. 감사합니다:)

'종합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드러기 가라앉히는 법 알아보기  (32) 2020.09.08
오른쪽 가슴 위쪽 통증 그냥 지나치면  (16) 2020.09.05
발목이 붓는 이유  (20) 2020.09.02
간에 좋은 음식  (12) 2020.09.01
침삼킬때 목통증 이것 때문이다  (18) 2020.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