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건강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통증의 원인은?

by 영리한뇽뇽 2020. 7. 11.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통증의 원인은?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psodaz/freepik.com

살면서 사람들은 많은 통증을 느끼면서 살아갑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통증의 정도와 위치는 다양합니다. 그렇지만 통증 부위에 따라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많은 분들이 배가 쑤시고 아플 때 체하거나 장에 문제가 생겨서 그렇다고 판단할 때가 많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의 경우엔 특정 질병들의 전조증상일 수 있어 그냥 지나쳐서는 않됩니다.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라는 증상이 느껴진다면 가볍게 넘기지 마시고 병원을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반드시 받아보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질환들이 의심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의심 질환

▶맹장염

chanut43/freepik.com

맹장의 위치는 왼쪽 아랫배에 위치합니다. 맹장염은 말 그대로 맹장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데 그 원인은 과식, 폭식, 과음, 야식 등이 있습니다. 맹장염이 생기면 설사나 변비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왼쪽 아랫배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맹장염일 확률이 꽤 높으므로 병원을 꼭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요로결석

bilahata/freepik.com

남녀에게 모두 발병할 수 있는 질환이지만 남성에게 나타날 확률이 더 높은 질환입니다. 소변이 배출되는 통로인 요로에 결석이 생기는 질환이지만 결석은 방광과 신장 등 다른 곳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왼쪽 아랫배 또는 옆구리 등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췌장염

sirastock/freepik.com

중년의 남성분들이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으로 윗배의 통증이 췌장염의 증상으로 가깝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통증이 아랫배까지 이어져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이 계속해서 긴장되고 식은땀이 나며 통증이 지속된다면 췌장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benzoix/freepik.com

흔히 직장인 분들에게 많이 나타나고 있는 질환으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배가 더부룩하며 왼쪽 아랫배의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아랫배에 가스가 차 있는 느낌이 들어 많은 불편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자궁내막증

spkphotostock/freepik.com

아랫배의 통증은 여성들에게는 쉽게 넘어가기 어려운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자궁에 문제가 생길 경우를 배제할 수 없는데 왼쪽 아랫배의 통증과 그 전체적으로 아픈 경우 자궁내막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자궁의 조직이 밖으로 나오는 것을 자궁내막증이라고 하며 사람마다 느끼는 통증이 조금씩 차이가 있어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예방과 치료를 하도록 합니다.

 

▶골반염

user12150432/freepik.com

세균 감염이 원인이 되는 골반염은 복부와 골반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며 구토, 발열감, 질 분비량의 증가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임질과 비슷한 증상에 착각하기 쉬우므로 병원을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질환이 원인 일 수 있는 왼쪽 아랫배 통증. 그냥 지나쳐서 안될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증상이 나타나면 유심히 살피고 병원을 내원하여 진단받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