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건강

신장에 좋은음식

by 영리한뇽뇽 2020. 10. 10.

신장에 좋은음식

 

sewcream/freepik.com

 신장은 우리의 몸에서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들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신장의 경우 문제가 생기게 되면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 잠복하고 있다가 나중에 크게 나타는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평소 제대로 신장을 관리하지 못하게 되어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한다면 만성피로나 결석, 혈압상승,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의 영향을 어느정도 받는 신장은 자극적이고 너무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신장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whatwolf/freepik.com

 

▶ 양파

생양파에는 항염증효과가 뛰어나 특히나 콩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며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양파는 신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심장병 예방과 염증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iamnoonmai/freepik.com

 

▶ 마늘

마늘안에는 알라신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당녀와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신장의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irrmago/freepik.com

 

▶ 산수유

산수유에는 코르닌과 유기산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신장과 간을 보호하고 그 기능을 향상 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산수유는 요실금이나 잔뇨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 입니다.

 

 

fabrikasimf/freepik.com

 

▶ 수박

수박은 대부분이 알칼리성 수분으로 이뤄져 있어 요독성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음식입니다. 또한 칼륨과 인의 함량이 적고 암모니아 발생을 촉진, 과다한 체액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신장이 느끼는 부담감을 줄일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할 점은 당이 높은 과일류 이기 때문에 당뇨를 갖고 계신 분들은 섭취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freepik/freepik.com

 

▶ 올리브 오일

올리브오일은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음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신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mrsiraphol/freepik.com

 

▶ 케일

케일 안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K,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을 돕고 신장기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spams/freepik.com

 

▶ 계란 흰자

계란의 흰자안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칼륨은 적다는 것이 특징 입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있어 신장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줍니다.

 

lifeforstock/freepik.com

 

▶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소변의 양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요로결석의 원인이 되는 염분이나 산을 녹여주고 신장의 세포를 활성화하여 신장의 기능과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khumthong/freepik.com

 

▶ 사과

사과는 혈관속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와 칼륨을 줄여 신장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항상화 효과와 항염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신장의 기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kamranaydinov/freepik.com

 

▶ 생선류

생선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보통의 어류의 경우 고혈압과 신장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 만일 요산수치가 높을 경우에는 등푸른 생선은 피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freepik/freepik.com

 

▶ 크랜베리

크랜베리 안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방광, 신장 등의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감염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양한 음식들이 신장에 좋은 것 같습니다. 모두 흔하게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음식이니 잘 챙겨 먹고 건강해지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

 

'종합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24) 2020.10.28
속쓰림 증상 이유와 원인 알기  (14) 2020.10.19
대장암 초기증상 정리  (20) 2020.10.07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14) 2020.10.05
뇌종양 초기증상 모두알기  (11) 2020.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