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건강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by 영리한뇽뇽 2020. 10. 5.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mikel-taboada/freepik.com

 

항암치료중의 식습관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환자들의 체력을 향상 시키고 유지,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또한 암과 식습관은 큰 상관관계과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항암치료의 경우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6개월에서 16개월까지 진행되며 정상적인 세포들이 회복하는 시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2~4주 정도의 간격을 두고 항암치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기간도 짧은 기간도 아니며 정신적, 신체적으로 매우 힘든 치료에 해당되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암치료중 좋은 음식

 

aedka/freepik.com                                                                        racool-studio/freepik.com

 

▶ 버섯

버섯은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소화불량이나 식욕저하 증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영양보충에 탁월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항암치료중에 먹게되면 도움이 됩니다.

 

▶ 토마토

토마토의 빨간색을 띄는 성분인 리코펜은 항암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특히 소화계통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valeria-aksakova/freepik.com                                          topntp26/freepik.com

 

▶ 삼백초

삼백초는 소화계와 신경계 질환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며 항암작용을 하는 약초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삼백초를 섭취할때는 차로 우려 마시는 것이 좋은데 식후 30분후 3번 정도 꾸준히 마시면 항암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 콩

콩은 꾸준히 먹게 되면 항암효과가 있어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콩이 들어간 두부나 청국장, 두유, 된장 등의 음식을 자주 섭취 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jcomp/freepik.com                                                   racool-studio/freepik.com

 

▶ 단호박

단호박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으며 치료를 진행하며 입맛이 없는 환자들에게 입맛을 돋구고 영양을 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 꿀

꿀은 천연 종합영양제 라고 부를 정도 각종 미네랄과 단백질, 아미노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기력과 입맛이 없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며 면역력 향상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racool-studio/freepik.com                                   khumthong/freepik.com

 

▶ 마늘

마늘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고 항균작용이 뛰어나 항암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각종 마그네슘과 철분과 칼슘, 아연이 풍부하여 영양보충에도 도움을 줍니다.

 

▶ 노니

노니 안에는 프로제로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로회복과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고 체내 효소를 활성화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항암치료중 도움을 줍니다.

 

 

arrow-smith2/freepik.com                                             freepik/freepik.com

 

▶ 홍삼

홍삼은 이미 기력을 회복하고 면역력 향상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잘 알려진 음식입니다. 면역력이 필요한 항암치료중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 현미

현미 안에는 섬유질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수분을 흡수하고 있어 발암물질과 노폐물을 배출과 희석 시켜주며 콜레스테롤의 수치의 정상화에 도움을 주고 각종 성인병과 대사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항암치료를 받는 것은 매우 힘들고 지치는 일입니다. 가족 중에도 현재 치료중에 있는 분이 있기 때문에 체력이 얼마나 중요하고 먹는 음식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습니다. 글을 읽고 다른 분들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종합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장에 좋은음식  (16) 2020.10.10
대장암 초기증상 정리  (20) 2020.10.07
뇌종양 초기증상 모두알기  (11) 2020.10.04
비염에 좋은음식  (10) 2020.10.01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11) 2020.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