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셀프염색 올리브영염색약 시크릿 체인지 헤어컬러크림 코발트블랙

by 영리한뇽뇽 2020. 10. 2.

셀프염색 올리브영염색약 시크릿 체인지 헤어컬러크림 코발트블랙

셀프염색

 

2일전 세일 할때 사두었던 염색약이 눈에 들어 오더라라고요!

그래서 염색을 해버렸습니다!!

제품은 시크릿체인지헤어컬러크림[5비 코발트블랙] 이예요!!

 

 

저는 짧은 단발이여서 한개만 구매 했었어요!

한참 올리브영데이 였나요? 엄청 세일을 많이 했을때 삿던거 같아요

1통에 3780원 이었을 거예요~!

 

 

원래도 셀프염색을 자주 하기도 하고 즐겨 하기도 하지만

사실 버블염색약을 많이 쓰는 편이었거든요!

그게 편해서요!! ㅎㅎㅎ

 

그렇지만 버블이 머리결을 크림 염색약 보다 몇배는 더 상하게 하기 때문에

머리결을 위해 이제는 되도록 크림을 쓰려고 하고 있어요~

이제는 한동안 염색은 하지 않으려고요

 

 

구성품은 염모제, 산화제, 트리트먼트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이상한 점이 염모제가 4개가 들어 있더라고요..?

원래 4개인가? 그러기엔 산화제 양이 너무 적은 느낌이여서

검색을 해보니 다들 2개, 2개 이렇게 들어 있는 거예요!!

설명서에도 염모제와 산화제를 같은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라고 적혀 있기도 했구요..

 

이거..그런 느낌인가요...

너구리에 다시마 3개들어 있는 느낌...? ㅎㅎㅎ

다시 알아봐서 다른 산화제랑 섞어서 염모제가 사용이 가능하다면

두었다가 사용해야 겠어요ㅎㅎ

이런걸 개이득이라고 해야하는 건가...?잘..모르겠네 ㅎㅎ

 

 

우선은 염색 전의 저의 머리 색입니다~

그 전에 약간 붉은기가 도는 핑크브라운으로 염색을 한 후에 물이 빠진상태로

약 2달정도 지난 것 같아요~ 뿌리도 많이 자라고

정리가 되지 않은 느낌?

 

 

자 이제 염색을 준비해 봅니다!!

염색약이 저렴한 만큼 구성품이 많이 단촐해요!

그 흔한 어깨비닐도 없고 비닐장갑도 없고요!!

그래서 저는 집에 있는 분리수거 봉투를 잘 재단하여 저의 어깨비닐을 만들고

집에 있던 비닐장갑을 끼고 미용을 전공 했던 지라 사용하던 볼과 브러쉬로

염색을 준비했답니당~!!

그래서 브러쉬가 좀 더럽네요 ;;

 

 

짜잔~ 다 발랐습니다~~ 생각보다 엄청 파란색을 띄어서 놀랏어요!

이러다 두피가 파랗게 변할까바 무서웠기도 했구요 ㅎㅎ

바르면서 불안했던건 염색약의 양이 엄청~~~~적었다는 거예요!

저는 원래 모발이 굉장히 가는 편이고 단발이기도 해서 염색약이 많이 필요하진 않았는데

정말..이건 보통 남성분들이 하는 컷트정도?길이에 쓸만한 양인것 같아요!

저도 최대한 다 바르긴 했지만 너~~무 불안하고 부족한 느낌 이었어요!!

제가 볼땐 일반 단발여성분들은 이 제품으로 염색 하실거면 넉넉하게 3~4개는 사야

불안하지 않으실것 같아요 ㅎㅎㅎ 

 

 

저는 눈썹도 해줬습니다! 원래는 아무 약이나 막 눈썹에 염색하고 그러면 위험한데

바르고 3분정도 있다가 바로 물티슈로 지웠어요 ㅎㅎㅎ

사실 한번 해보고 싶어서... 

그렇게 30분정도 방치하고 헹군다음 샴푸해주면 염색은 끝납니다!

 

 

짜잔!!!!!적은 염색약에 비해 색은 아주 잘 나왔어요!!

역시 나의 모발은 얇아서 뭐든 잘 흡수하는 것 같아요 ㅎㅎ

사진으로 보면 그냥 검은색 같은데 뿌리쪽은 약간 갈색빛이 돌긴 하지만

그 아래는 뭔가 푸른애쉬 느낌이 나는 블랙이예요!!

이쁩니다~~ 염색하면서 걱정했던거 치고는 색이 너무 잘 나왔어요 ㅎㅎ

사실 이 푸른 빛은 금방 빠질 것 같지만!

(모발이 얇아서 그 만큼 잘 빠져요 ㅠㅠ)

맘에 드는 색이네요 ㅎㅎ

 

제품은 냄새도 독하지 않고 제품 자체도 자극적이지 않은 것 같아요~

가격만큼의 양과 구성품인것 같고요!!

그치만 구성품만 잘 준비하고 제품의 양만 내가 원하는 만큼 구매해서

염색을 잘 하면 색은 이쁘게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제 한동안은 흑발로 지내야 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