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저모

태국음식 맛집 서울대입구역맛집 타이패밀리

by 영리한뇽뇽 2020. 10. 20.

태국음식 맛집 서울대입구역맛집 타이패밀리

서울대입구역 맛집

 

저번 주말 아침 늦잠을 자고 일어나 무엇을 먹을지 고민을 하다가

얼마전 부터 가보고 싶어 했던 태국음식점을 가자고 해서

동생과 함께 집앞 5분거리의 태국음식점으로 갔습니다~

 

 

지나가면서 한번 가보고 싶다고만 몇번을 말했는지..ㅎㅎ

그래놓고 못가던 찰라에 가게 되었어요~

 

사실 저렇게 태국언어로 간판이 되어 있어 정확한 이름을

몰랐는데 작게 타이패밀리 라고 영어로 적혀 있더라고요~

 

 

들어가서 앉자마자 배가 고프기에 메뉴판을 열었습니다~

사실은 이것이 저의 첫번째!! 태국음식 이었는데요~

어떤 음식이 맛있는지 잘 몰라서 동생과 그냥

먹어보고 싶은 메뉴로 골랐던것 같아요~ ㅎㅎ

 

 

그래서 고른 메뉴들!!

 

꾸어이여우는 태국쌀국수로

저희는 닭고기로 주문을 했고요!

 

똠양꿍! 너~~무 궁금했던 음식이예요~

태국음식으로 정말 유명한 음식이잖아요~

그래서 이 메뉴도 시켰답니다!새우와 누들로요!

 

마지막은 밥을 시킬까 어떻게 할까 하다가 동생이

이 메뉴도 너무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팟키마오를 시켰어요!

이 음식도 새우로 시켰답니다!

 

 

저희가 12시쯤 가게를 방문했는데 그때는 딱 저희밖에 없었어요!

아마 저희가 첫 손님이었던것 같았어요~

 

참! 들어가자 마자 체온이랑 방명록도 남겼답니다!! 중요~

 

아무튼!! 들어가자 마자 믿음이 간 부분이 인테리어와 함께

음식을 해주시는 요리사분이 현지인 분이라는 거예요~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정말..잘 찾아간것 같았아요!!

거기에 저희가 들어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정말~ 많은 분들이 들어 오시더라고요!

 

유명한 음식점이었나봐요..이런 행운이 ㅎㅎ

 

 

소품 하나하나가 모두 태국느낌이 물씬 나는 느낌이예요~

저는 태국을 가본적이 없지만 왠지..

태국 현지음식점에 가면 이런느낌일것 같은 느낌?

 

 

알록달록 색도 이쁘고 정말 이쁘게 꾸며놓으셨더라고요~!!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는 동안  소스를 가져다 주셨는데

이것도 실제로 많이 현지에서 먹는 소스라고 하더라고요~

 

태국음식이 처음인 저와 동생은 이 소스들도 정말 신기하고

생소했어요!

 

동생은 궁금하다면서 그냥 소스를 먹었다가 ㅎㅎ

너무 짜고 맵다면서 ㅎㅎ

그러게 그냥 왜 먹냐고요 ㅎㅎ

 

 

수저세트도 너무 느낌있어서 ㅎㅎ

 

그리고 얼마 기다리지 않아 음식이 나왔답니다!

여기 음식 진짜 빨리 나와요!!

 

 

짜잔 먼저 태국쌀국수!!

국물의 색이 진하고 위에 닭고기 고명도 정말 많았어요~

저하고 동생은 고수를 먹을 줄 몰라서 미리

말씀드려서 혹시나 들어간다면 빼달라고 말씀드렸거든요!!

 

실제로 다른 분들은 고수를 가득넣어서 드시더라고요!

저의 입맛엔 아니기에 ㅜㅜ 전 포기..

 

아무튼 국물도 진하고 담백하고

특히나 쌀국수가 완전 찐 쌀국수 였어요!!

국수가 투명한 느낌이 나는 쌀국수는 처음이었는데

면도 너무 쫄깃하도 맛났답니다!

 

저희는 여기에 남쁠라 라는 피쉬소스를 넣어서

먹었어요~ 새콤하고 매콤하니 정말 속이 맛나서 지금도 또 먹고 싶네요..

 

 

다음은 똠양꿍!

동생과 저는 국물 맛을 보고 완전 신세계를 맛보았답니다!

 

저희의 예상과는 다른 맛에 놀랏어요!

왠지 칼칼하고 구수한 맛이 날것 같다고 예상을 했었는데..

새콤하고 매콤!!정말 새콤이란 맛이 느껴질 꺼라는 생각을 못했는데

신기했어요!!

 

사실 입맛에 맞지 않으면 어쩌지 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입맛에 맞아서

정신없이 먹은것 같아요 ㅎㅎ

 

 

두둥~~ 으!!

사진을 보고 있는 지금도 너무 먹고 싶네요 ㅎㅎ

 

 

자~ 마지막으로는 팟키마오~볶음면입니다~

매운맛이라고 해서 너무 매우면 어쩌지 했지만

생각보다는 맵지 않아서 잘 먹은것 같아요!!

 

약간 간장베이스??라고 해야하나요?

함께 볶아진 야채들도 너무 맛있고!!

동생은 이음식이 제일 먹어보고 싶댔는데 이음식이

제일 맛있었대요!!

 

 

그리고 제일~~~감동했던 이유는 바로!

새우가 엄청~크고 튼실하다는것!!

 

새우를 너무나 좋아하는 저희는 너무너무 행복했답니다..

새우덕분에요 더욱이요!! ㅠㅡㅠ

 

 

그 결과 모든 음식 클리어....

과식을 할 줄은 몰랐는데..저희 둘다 배가 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양도 많고 맛도 너무 맛나서 젓가락,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너무나 만족스러운 식사가 끝나고 

계산을 하려고 카운터 쪽으로 가니 이렇게 망고나무그릇도 판매하고 계시고

 

 

현지에서 판매하는 각종 간식과 라면, 소스 등도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사진 않았지만

왠지 다음에 가면 살것 같은 느낌~?

ㅎㅎㅎ

 

 

음료도 태국음료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다음엔 음료도 꼭 시켜서 마셔보아야 겠습니당~!!

 

 

계산을 다하고 나오니 어느 새 사람들로 꽉 찬 가게에서

나오게 되었습니당!

 

여기 인기쟁이 가게가 맞았어 ㅎㅎㅎ

그리고 태국분들도 많이 오셔서 드시는 것 같았어요!!

역시 현지인분이 직접 요리를 해주시는 것도 있고

요리도 너무 맛이 있으니 오시나봐요!!

 

다음엔 팟퐁커리를 먹으러 또 가려고 합니다~ 

태국음식을 맛있게 하는 음식점을 찾으신다면~

저는 여기를 적극추천입니다~!!

 


타이패밀리

주소 : 서울 관악구 행운1길 39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