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두피건강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방법

by 영리한뇽뇽 2020. 9. 10.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방법

 

reportazh/freepik.com

 비듬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머리를 자주 감는데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다른 습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비듬이 생기는 원인과 없애는 방법레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듬이 생기는 원인

 

reportazh/freepik.com

 

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머리를 감지 않아서 이다? 단순히 머리를 감지 않는 이유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바로 비듬균입니다. 머리를 감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과다로 인한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서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 되면서 이 피지를 먹으면서 비듬균은 증식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눈에 보이게 어깨로 떨어지거나 지저분해 보이는 것입니다.

 

비듬을 없애는 방법

비듬을 없애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습관을 개선하는것입니다.

 

beshenayabelka/freepik.com

 

▶ 나에게 맞는 제품사용

제품을 선택하는 부분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은 ' 나의 두피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가?' 입니다. 여기서 두피타입이란 바로 지성두피, 건성두피를 이야기합니다. 만일 하루만 머리를 감지 않아도 금방 기름지는 머리라면 지성두피, 2일정도 감지 않아도 괜찮은 머리라면 건성두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즘엔 샴푸도 타입별로 나눠서 나오기 때문에 본인의 두피타입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모발에 사용하는 린스,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같은 제품은 모발에만 사용하는 것으로 두피에는 닿지 않게 사용하도록 합니다.

나에게 맞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원활한 세정이 되지 않아 또는 너무 자극이 되어 비듬의 원인인 피지량의 분비를 늘어나게 할 수 있으므로 나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freepik/freepik.com

 

▶ 올바른 샴푸법

샴푸를 할때도 중요한 것이 바로 잘 세정이 되느냐 입니다. 아무리 매일 감아도 노폐물과 피지등이 잘 제거 되지 않는다면 비듬과 뾰루지, 탈모와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품을 충분히 내어 모발이 아닌 두피를 깨끗하게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마사지 하듯 세정해 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 할점은 깨끗히 감겠다고 너무 힘을 주고 세게 문지르게 되면 두피에 자극을 불러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압을 사용하여 세정하도록 합니다. 또한 머리는 저녁을 자기전에 감는것이 좋습니다. 두피와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와 노폐물 들을 제거하고 잠을 청해야 모발과 두피에 영양분이 원활하게 전달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성 두피를 가진 분들이라면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이라면 아침, 저녁 두번 감아도 좋으며 하루에 한번은 꼭 머리를 감도록 합니다. 샴푸를 할때 한번에 거품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땐 소량을 샴푸를 먼저 사용하여 가볍게만 거품을 내고 헹군 후 샴푸를 하게 되면 더욱 깨끗한 세정이 가능합니다. 건성두피를 가지신 분들 또한 하루에 한번씩은 꼭 머리를 감는것이 좋으며 건조 할 수 있으므로 너무 자극을 주는 세정은 피하도록 합니다.

 

 

yanalya/freepik.com

 

▶ 머리 말리기

비듬관리에 있어서 기본은 바로 건조입니다. 감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으로 샴푸 후에는 반드시 두피를 바짝 말려주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습한 환경은 균의 번식을 좋게 만들기 때문인데 특히나 잠을 청하기 전에는 더 잘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건조에 있어 놓치고 있는 부분이 바로 두피건조인데 모발만 말리고 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머리가 긴 분들에게 중요한 부분으로 건조를 할때는 두피를 먼저 시원한 바람으로 말린 후 모발을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기 전에 머리를 빗는 습관은 비듬을 제거와 모발이 빠지는 것을 예방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주에 1~2회 정도는 약용비듬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병행하면서 위와 같은 습관을 잘 지킨다면 비듬을 없애는 것은 아주 쉬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