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두피건강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정리

by 영리한뇽뇽 2020. 9. 26.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정리

 

user10752789/freepik.com

 

머리카락이 앏아지고 있다면?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 아닐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이 얇아진다는것은 탈모의 초기증상이라고도 볼 수 있어 많이 불안하게 하는데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오늘은 머리카락을 굵게 하는 습관과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racool-studio/freepik.com

 

▶ 모근강화 샴푸로 올바르게 샴푸하기

머리카락이 굵어지기 위해서는 두피를 세정하는 단계부터 신경을 쓰실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탈모에 대한 관심 뿐만 아니라 겪고 있는 분들도 늘고 있고 관련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보통의 제품들의 대부분의 퀄리티는 상당히 좋은 편이므로 모근강화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며 모근강화성분과 함께 건성, 지성, 복합성 등의 두피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여 두피건강을 함께 챙겨 모근을 더욱 건강하게 관리하도록 하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또한 샴푸 후에는 반드시 드라이를 해야하며 만약 비듬을 갖고 있다면 1주일에 1~2번은 비듬전용 샴푸를 사용하여 비듬균을 없애주는것이 모근을 건강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freepik/freepik.com

 

▶ 빗질해주기

빗질을 하는 습관은 건강한 모근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모근의 건강은 머리카락의 건강에 바로 연결이 됩니다. 머리빗을 고를 때는 나무로 된 빗을 사용하고 끝이 둥근 쿠션빗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주의해야 할 점은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는 빗질을 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모발의 큐티클을 긁어내기 때문에 모발에 손상을 주기 싶기 때문입니다. 빗질을 할때는 손에 힘을 빼고 가운데로 머리카락을 모아주듯 정수리로 모아 빗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특히 샴푸를 하기 전에 빗질을 하게 되면 엉켜서 빠지는 모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sylv1rob1/freepik.com

 

▶ 두피마사지 하기

두피마사지는 두피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은 두피와 모발에 영양공급을 돕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굵게 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방법은 간단하게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두피의 이곳저곳을 지긋이 눌러주면 됩니다. 쉽게는 샴푸를 하기전이나 하면서 하거나 자기전에 해주면 좋습니다. 하나 주의 할 점은 너무 센 강도로 하거나 손톱을 이용하게 되면 두피에 상처가 생기거나 자극을 주어 오히려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 될 수 있습니다.

 

 

rido81/freepik.com

 

▶ 족욕 또는 반신욕해주기

스트레스를 받거나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게 되면 몸 속의 열은 자연스럽게 머리쪽으로 향하고 이는 모공을 느슨하게 만들고 순환을 방해하여 영양공급을 방해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1주일에 2~3회 족욕이나 반신욕을 30분정도 해줌으로써 노폐물과 피로를 풀어주어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면 순환을 도와 두피열을 내려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macrovector/freepik.com

 

▶ 모근과 두피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생활습관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식습관입니다. 음주와 흡연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하지 않는것이 좋으며 모발의 구성원인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 콩이나 고기, 우유, 달걀 등을 자주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모발 구성에 큰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에 속하는 비오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호두나 귀리, 땅콩등도 자주 섭취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음식을 들을 섭취한다고 해서 무조건 모두 모발의 영양분으로 가는것은 아니며 체내에 먼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그곳으로 먼저 영양분이 간 후에 보충이 된다는 점을 잘 아시고 골고루 자주 섭취하여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은 미용적으로 보이는 부분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에 속하는 것으로 미리미리 관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생활습관만큼 식습관도 중요하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를 통해 우리 모두 건강한 모발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