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건강

속쓰림 좋은음식 모두알기

by 영리한뇽뇽 2021. 2. 6.

속쓰림 좋은음식 모두알기

 

sitthiphong/freepik.com/

속쓰림의 증상은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겪어 보았던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나 속이 자주 쓰리신 분들은 위장 속의 음식물들이 정상적으로 소화시키지 못해 생겨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스트레스나 카페인 과다섭취, 과로, 과음, 자극적인 음식이 원인이 됩니다. 이로 인해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하여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증상이 계속해서 나타나게 되면 생활에 불편함을 줄 뿐만 아니라 위궤양이나 위염 또는 역류성식도염 등의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속쓰림과 위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쓰림에 좋은음식

dashu83/freepik.com

-매실

매실 안에는 유기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위액이 분비되는 것을 조절하고 이는 위를 건강하게 속쓰림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리가 육류를 많이 섭취하여 생기는 산성화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여 다른 질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섭취시에는 요리에 첨가하거나 물에 희석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jcomp/freepik.com

-감자

알칼리 식품으로 잘 알려진 감자는 몸 속의 산성화를 중화시켜 아침 공복의 속쓰림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생으로 섭취하기 보다는 익혀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acool-studio/freepik.com

-꿀

꿀을 차로 마시게 되면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도와 속쓰림 뿐만 아니라 우리가 잘 아는 숙취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따듯한 물에 꿀을 적당히 녹여 섭취하게 되면 속쓰림을 완화하고 염증과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wadeeda/freepik.com

-마

마의 특유의 끈적거림은 뮤신과 카탈라아제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은 소화에도 도움을 주고 위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주어 위산이 과다하여 느끼는 속쓰림을 완화시키는데 좋습니다.

 

jcomp/freepik.com

-알로에

알로에에 함유되어 있는 알로에닌과 이모딘이라는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돕고 소화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손상된 위벽을 보호하고 회복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jcomp/freepik.com

-생강

생강 속 성분은 진저롤은 영양소의 흡수를 빠르게 도와주며 소화를 도와줍니다. 또한 항염, 항균작용이 뛰어나 위궤양이나 위염 등의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오히려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위벽에 자극을 주거나 손상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섭취하도록 합니다.

 

mrsiraphol/freepik.com

-양배추

위에 좋은 식품 중에 가장 대표적인 양배추는 비타민U, 비타민K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막아주고 위점막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위벽을 튼튼라게 해주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기능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만큼 위 건강에 나쁜 음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턴트나 너무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모두 건강한 위를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종합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수치가 높은이유  (0) 2024.01.26
숨쉴때 갈비뼈 통증이 느껴진다면  (2) 2024.01.21
대상포진 초기증상  (21) 2020.11.02
몸속 염증제거에 좋은 음식  (35) 2020.10.31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24) 2020.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