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오트밀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영리한뇽뇽 2024. 1. 27.

 
요즘 건강을 위해 아침식사 대용으로
시리얼 많이 드시죠?
오늘은 그중에서도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오트밀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트밀이란 무엇일까요?
: 귀리를 볶은 후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을 말함

오트밀은 귀리를 볶은 후 거칠게 부수거나 납작하게 누른 식품을 말해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귀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그 효능이 뛰어난데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외국에서는 아침 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식이섬유풍부한 식품

오트밀에는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감소 및 심장병 예방에 좋다고 해요. 또한 혈당 상승 속도를 늦춰 당뇨 환자에게도 적합하며 변비 예방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제격이에요.


 
단백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줌

칼로리는 낮지만 단백질 함량이 높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쉽게 느껴져요.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기 때문에 다른 음식 생각나지 않게 도와주고 체중 감량에 큰 도움 된답니다.


베타글루칸 성분이 함유돼 콜레스테롤 수치 낮춰줌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꾸준히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우리 몸에 유익한 식품이죠


 
칼륨 함유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 효과 있음

오트밀에는 100g당 1380mg 정도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나트륨 섭취가 과도하면 혈관 내 압력이 높아져 고혈압 발생 확률이 높아지는데 오트밀이 이를 방지해준답니다. 또한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고 붓기 완화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비타민 B군이 많아 면역력 향상에 도움 됨

신체는 음식을 에너지로 전환시키기 위해 비타민B 성분이 필요한데요. 오트밀에는 이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외부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준다고 해요. 때문에 각종 질병 발병률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철분도 많이 들어있어 빈혈 예방에도 좋음

혈액 속 헤모글로빈 생성에 필수적인 철분 역시 다량 포함되어있는데요. 100g당 4.9mg 수준이라고 하니 하루 권장 섭취량의 10% 이상 채울 수 있겠네요. 뿐만 아니라 엽산 함량도 높은 편이라 임산부에게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사대용식을 찾고 계신다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건강한 식사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