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829

침삼킬때 목통증 이것 때문이다 침 삼킬 때 목 통증 이것 때문이다 기관지가 좋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종종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일교차가 큰 계절이나 에어컨으로 인해 안 밖의 기온차가 큰 여름철에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침을 삼키면서 목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면 대부분은 목감기나 편도선이 부었다 라고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감기 일 수 있지만 기관지 또는 다른 질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침 삼킬 때 목 통증 ▶ 편도선염 증상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통증과 함께 이물감을 느낀다면 편도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편도염은 염증이 다른 조직으로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관리나 치료하는 부분에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특히나 편도선은 코나 입으로 들어가는 바이러스나 균을 방어하기 위해 항체를 만들어내는 1차적 방어 기관이자 분비.. 2020. 8. 31.
맛있는 빵집 관악구 행운동 행운당 서울대입구역 맛집 맛있는 빵집 관악구 행운동 행운당 서울대입구역 맛집 주소 : 서울시 관악구 행운 1길 40 동생이랑 잠시 마트에 갔다가 지나간 가게! 우리 집에서 5분 거리에 있는 행운당 평소에는 퇴근하고 가며 항상 문이 닫혀 있어 딱 한번 밖에 못 먹어 봤는데 마침 사람도 별로 없고 열려 있는 거예요~ 웬일이야~ 하면서 들어갔죠 히히 혹시나 빵이 다 나갔나 해서 후딱 들어갔는데 아직 빵이 많아서 다행이었어요!! 문을 여신지 얼마 되지 않으셨더라구요 ㅎㅎ 그럼에도 한 6명이나 앞에 계시더라구요! 역시 인기쟁이 베이커리예요!! 히히 제 차례가 오기 전에 쓰윽하고 무엇을 살까 하고 스캔하면서 찰칵 히히 하나하나 다 먹어보고 싶은데 그러진 못 할 것 같아서 아쉽 기다리는 동안 원산지 표기가 굉장히 귀엽게 있어서 찍어 봤어요 .. 2020. 8. 29.
엄지 손가락 손바닥 통증 엄지 손가락 손바닥 통증 직장을 다니면서 타자기나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거나 특히나 스마트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손가락이나 손목, 손바닥에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당연히 통증이나 문제점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그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지 손가락 손바닥 통증의 원인 ▶ 잘못된 자세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스마트폰이 점점 생활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되면서 사용하는 시간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기기를 사용하는 자세는 우리의 건강에는 악영향을 끼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거북목이나 어깨가 말리는 자세, 어깨 근육을 뭉치게 하는 등의 문제점을 일으키는 원인 됩니다. 이로 인해서 목 옆에 위치한 .. 2020. 8. 28.
홍대 가볼만한 곳 놀거리 소품샵 오월상점 구경하기 홍대 가볼만한 곳 놀거리 소품샵 오월 상점 구경하기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25길 28 1층 영업시간 : 월~금(12시~21시) / 토~일(12시~22시) 집에서 캔들를 만들어 볼까 하다가 한참 고민하고 어떤 모양이 이쁜가 하고 소품샵 사진을 찾아보았어요 올해 갔었던 홍대소품샵 오월 상점 그때 한참 돌아다니다가 가장 마지막에 갔었던 오월 상점! 그냥 밖에서만 봐도 사고 싶은 게 많겠는데? 했던 ㅎㅎ 꼭 이렇게 소품샵을 오면 좋은 점이 빈 벽이 없게 꾸며놓은 것!! 저는 그 점이 너무너무 마음에 들었답니다 히히 여기는 전체적으로 귀여운 느낌이 강한 소품샵이었어요 식빵 수세미 히히 아보카도도 있었고 배추 모양도 있었던 기억이! 그거 보고 한참을 살까 고민했지만 실제로 사용하기 너무 아까 울 것 같아.. 2020. 8. 27.
이석증 재발 막는 법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이석증 재발 막는 법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이석증은 어지러움의 증상을 유발하는 흔한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이석이라는 기관은 귀 안쪽 반고리관과, 고막, 진정기 관등의 평행을 잡아주는 기관입니다. 이 기관에서 작은 동맹이 같은 칼슘 덩어리가 떨어져 나와 몸에서 회전 기능을 담당하는 세반 고리관에 들어가게 되면서 머리를 돌리거나 고개를 돌릴 때마다 어지러움증을 느끼게 됩니다. 평소에 귀 질환을 앓고 있거나 약물 부작용, 노화나 외부 충격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석증의 증상 가장 흔한 증상은 1분 정도 지속되는 어지러움증입니다. 이 증상은 나타났다가 저절로 좋아지는 것이 반복되는 회전성 어지러움으로 이로 인해 속이 메스껍거나 심하면 구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잠에 들려 할때 어지러움을 느끼면서 .. 2020. 8. 26.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탈모는 누구에게나 아주 많은 스트레스를 줍니다. 원형탈모는 말 그대로 원형 모양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으로 그 부위가 만지면 매끈하게 느껴집니다. 종종 그냥 두어도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기도 하지만 점점 퍼져 크기가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원형탈모가 눈에 보이는 곳에 나타난다면 더욱이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냥 빠지는 머리도 스트레스인데 원형 모양으로 빠진다면 더욱이 신 경이 쓰이고 고민이 됩니다. 그렇다면 원형탈모가 생기는 원인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형탈모 원인 ▶ 유전 일반 탈모와 마찬가지로 나의 윗 세대의 직계 가족 중에 원형탈모를 겪은 분이 계시다면 일시적으로 원형탈모를 겪을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 2020. 8. 25.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이 궁금하다면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이 궁금하다면 두통은 누구나 흔하게 겪는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두통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또한 흔하게 나타나다 보니 그냥 대수롭지 않게 지나갑니다. 하지만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별로 질환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 부위별 의심 질환 ▶ 관자놀이 관자놀이에 나타나는 두통의 경우에는 편두통과 측두동맥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편두통의 경우에는 뇌혈관을 감싸고 있는 신경들이 많이 예민해지면서 나타납니다. 그렇게 때문에 혈관의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것 또한 예민해지며 혈관의 움직임이나 크기가 조금만 커져도 통증을 크게 느끼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사람마다의 차이는 있지만 주로 밝은 빛을 보거나 소음이나 향수 냄새, 과.. 2020. 8. 24.
강남맛집 마녀주방 강남점 방문기 강남 맛집 마녀 주방 강남점 방문기 2주 전인가 3주 전에 갔었던 마녀 주방~ 요즘 어딜 못 가니... 예전에 갔던 곳들을 조금씩 꺼내 포스팅해봐요 ㅠㅡㅠ 이젠 거의 반 포기 나아질 만하면 또 터지고.. 그래도 모두 힘냅시다!! 아무튼~~ 난생처음 가본 마녀 주방 ㅎㅎ 이 안에 사탕이 들어 있음요!! 열면 무서운 소리가 나는데... 딱 제가 싫어하는 소리 나와서 영상은 못 찍겠더라고요~!! 친구들과 갔는데 그전에 일이 있어서 일을 하고 갔더니 배가 고프고 아주 피곤했더랬죵 근데 웨이팅이 20분 이래서 막 이것저것 구경하고 사진은 이거 하나 찍었더라고요 하하 나참~~ 정말~~~ 하하하 가게의 테마가 핼러윈! 365일 핼로윈이 열리는 느낌의 레스토랑 이더라고요 옆 테이블엔 링거 주스?라고 하나요 드시던데 신.. 2020. 8. 23.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총정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총정리 잦은 술자리나 회식이 있는 다음 날 찾아오는 숙취를 다들 경험해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음주 후에 해장국이나 자양강장제 음료 등을 섭취하면 술을 깨는 느낌이 들지만 이는 숙취해소 해소는커녕 사실 위를 자극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알코올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독성인 아세트 알디 헤드가 해독되지 않아 혈액 속에 남아 일으키는 숙취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 달걀 달걀에는 특히 노른자에는 엘시스테인과 메티오닌 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알코올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도와주며 독소를 분해, 배출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쉽게 말해 몸속 알코올 농도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음.. 2020. 8.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