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20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원인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과 원인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원인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주로 30세 미만의 젊은 세대의 사람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과민성 수축운동과 대장근육의 문제로 인해 발생된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화 증상 이외에도 불안감, 초조함, 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동반합니다. 그로 인해 스트레스성 질환이라고도 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고 유전력, 위와 관련된 질환들, 자극적인 음식 등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심각한 질병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많은 걱정은 하실 필요는 없지만 더 건강한 위장을 만들도록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배를 쥐어짜는 듯한 복통이 나타납니다. 변비나 설사증세가 나타.. 2020. 6. 30.
갱년기에 좋은 식품 알기 갱년기에 좋은 식품 알기 갱년기는 나이가 들면서 40~50대에 접어들면서 나타나는 노화 증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르몬이 급격히 저하되면서 감정기복이나 우울감, 불면증, 열감, 요실금 등 다양한 갱년기 증후군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완화와 갱년기 증후군에 도움을 주는 식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콩 콩은 식물성 단백질이자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진 식품입니다. 많은 부분에서 유익하며 건강에 좋은 식품 중에 하나로 특히 여성 갱년기에 섭취하면 더욱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검은콩의 경우 몸속의 열을 제거해주며 독소배출에 탁월하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콩 속 다량의 단백질이 호르몬의 체계에.. 2020. 6. 29.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을 알아보자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을 알아보자 살면서 모든 사람은 한 번쯤은 복부 통증을 느낍니다. 그중에서도 아랫배 통증은 보통 여성분들이 많이 겪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남성분들도 충분히 겪을 수 있는 증상으로 그 원인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남자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 1. 방광, 신장 질환 종종 방광이나 좌측 신장의 감염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피로나 발열, 정신혼미, 악취가 나는 소변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또는 요로결석으로 인해서도 통증을 느낄 수 있는데 이는 매우 고통스럽고 아랫배 통증 외에도 소변을 볼 때 배뇨통과 구토나 메스꺼운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혹 신장에 종양이 생겼을 때도 왼쪽 아랫배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게실염 창자벽에 작은.. 2020. 6. 28.
두피열 내리는법 원인과 함께 알아보자 두피열 내리는법 원인과 함께 알아보자 날이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두피에 열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두피열은 열감을 줄뿐만 아니라 두피가 뜨거워져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게 하며 영양공급과 산소공급을 방해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두피열의 원인 1. 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는 두피열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다량의 혈당이 혈관을 통해 흐르고 뇌의 에너지소비를 증가시킵니다. 그로인해 두피에도 열을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2. 생활습관 수면시간이 너무 적거나 과식을 하는 것은 전체적으로 몸의 컨디션을 저조하게 만듭니다. 또한 이런 불규칙적인 생활을 지속한다면 두피열뿐만 다른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음주와 흡연 음주와 흡연은 기본적으.. 2020. 6. 27.
갱년기 불면증 극복법 함께 알아보기 갱년기 불면증 극복법 함께 알아보기 갱년기에 찾아오는 불면증은 호르몬의 감소와 관련이 깊습니다. 난소의 기능이 약해지며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면 안면홍조, 피부 트러블, 식은땀, 발열감, 우울증, 불면증 등 다양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불면증은 수면 시간이 부족하게 되고 그로 인해 비만과 당뇨, 대사증후군 등의 위험성과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갱년기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1. 규칙적인 수면 패턴 만들기 단지 저녁에 잠이 오지 않는다고 아무때나 잠이 올 때 자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수면시간이 불규칙하면 우리의 몸은 그 패턴에 적응하려고 불필요하게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됩니다. 비슷한 시간에 자고 일어나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만약 자는 시간이 규칙적이지 못하다면 일어나는 시간은 항상 비.. 2020. 6. 26.
왼쪽 등쪽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왼쪽 등쪽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왼쪽 등쪽 이라고 하면 날개뼈가 있는 위치를 말합니다.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지만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과도한 운동이나 척추변형, 바르지 못한 자세, 골반 틀어짐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습니다. 디스크 디스크중에서도 등 디스크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등이 굽어있는 상태를 방치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나타나는 것으로 흔한 질환은 아닙니다. 디스크 환자가 많지 않고 그 중에서도 등 디스크는 1%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등 디스크는 허리나 목 디스 크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경 써서 관리하도록 합니다. 자세가 원인되는 것으로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가 습관이라면 자세교정을 위해 노력하고 팔이나 목이 저리고 왼쪽 등 쪽에 통증이 생기는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내.. 2020. 6. 25.
요로감염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자 요로감염증상과 원인을 알아보자 요로란 소변이 생겨나고 배출되기까지 이동되는 장기인 콩팥, 방광, 요관, 요도를 말해며 이곳에 감염이 생겨난 것은 요로감염 이라 말합니다. 보통 여성들에게 많이 생기는 질환으로 살면서 한번 쯤은 앓는다고 합니다. 요로감염의 증상 감염된 부위에 따라 증상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요도염 염증의 잠복기는 3일~10일 정도 사람마다 개인차가 있으며 배뇨통이나 요도분비물, 가려움증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방광염 소변이 자주 마려워 지며 소변을 본 후에도 잔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뇨통과 소변을 참기 어려운 증상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신우신염 신장에 감염이 생긴 것으로 옆구리쪽에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방광염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열이 나거나 오한의 증상이 나타날 수 .. 2020. 6. 24.
탈모에 좋은 음식 알고 예방하기 탈모에 좋은 음식 알고 예방하기 탈모의 원인은 보통은 유전으로 알고 있지만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식습관이 많이 바뀌며 스트레스로 인해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에 있어 탈모에 좋은 음식을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 준다면 탈모예방이나 두피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검은깨 검은깨는 흑임자라고도 불리는데 단백질, 비타민B와 비타민E, 불포화 지방산 등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여기 단백질 성분은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원료로 모발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은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에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검은콩 탈모에 가장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검은 콩은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 2020. 6. 22.
야간뇨의 원인과 대처방법 함께 알아보자 야간뇨의 원인과 대처방법 함께 알아보자 야간뇨는 말 그대로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이 마려워 잠에서 깨는 증상을 말합니다. 보통 성인 기준으로 낮에는 5~6회, 밤에는 0~1회 정도 소변을 봅니다. 1일 10회 이내의 배뇨가 정상보다 많아지면 빈뇨의 증상으로 보고 이 증상이 밤에 일어나면 야간뇨가 되는 것입니다. 이 증상은 수면의 양과 질을 떨어지게 해 피로감과 졸음을 상승시키고 일상생활의 집중력과 의욕상실 업무의 효율을 떨어트리는 요인을 합니다. 수면에 취하기 전 물이나 음료를 많이 섭취하거나 커피와 같은 이뇨작용을 하는 음료를 마시는 경우 종종 그럴 수 있지만 그러지 않고 야간뇨 증상이 반복된다면 신장기능에 문제가 발생 한 것일 수 있습니다. 야간뇨 원인은? 잠을 자기 2~3시간전 수분을 너무 .. 2020. 6. 21.